DavidLee

My dream& thoughts
2011-07-22 00:37:07 (UTC)

애플꿈

애플 2분기 발표에서순수익이 86% 전녀대비 성장했다 업계 최고의 주식시장을 가지고 있다. 애플에 취직하는 것은 어떨까? 세계는 어차피 계속 전자분야 최첨단 기술(사람들이 용이하게 쓸 수있는) 쪽으로 진화하고 있고 IT 기술은 점점 그 중요성이 강해지고 있다. 애플처럼 큰 회사에 들어가서 넥스트 웨이브 오브 테크놀로지에 일환이 되고 싶다. 현재 내가 가고 있는 길-- 한국에서 상위권 대학진출하는것-이 정말 나의 미래를 보장해줄수 있을까? 애플에 같은 곳에 취직하려면 여러가지 분야의 일자리가 있겠지만 어떤 전공의 길을 가야 정말로 애플에서 중역 또는 머리가 될수 있을까… 과연 내가 한국에서 토플에 목을 매고 있는것이 잘하고 있는 것일까. 오히려 SAT나 SAT2 를 준비하여서 할수만 있다면 MIT 같은 미국의 공대를 진학하는 것이 좋지않을까. 아마도 컴퓨터 싸이언스만으로는 훌륭한 직위를 얻을수 없을듯 하다. 그 말은 나는 앞으로 최소 2가지의 전문분야를 갖고 있어야 한다 . 예를 들어 컴퓨터공학에 Management, 또는 소비자학에 아시아학, 법률과 최첨단 기술의 조화, 커뮤니케이션 경제학(파이낸스) 마케팅과..

컴퓨터 공학을 위하여 공대를 진학해야 한다면 아마 SAT 점수는 물론이고 물리, 수학, 과학 모두 잘해야 할것이다. PHYSICS, CACULUS, 또한 2번째의 전공을 위해서 인문학(경영학이 아우르는 모든 학문)등의 바탕도있어야 할것이다.

물론 수학과학 어려울수도 있겠지만, 막연하게 외교관의 꿈을 가지고 있는 것이 더 청춘낭비가 아닐까. 직관적으로 느끼기를 애플 같은 전자산업에서 일하는 것은 내가 잘 할 수 있는 일이다.




Ad: